모바일 메뉴

진리의 성읍 아름다운 신천지 SHINCHOENJI

LOGIN

로그인 ID 기억하기 가입하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성도용)

저희가 속으로 이렇게 의논하는 줄을 예수께서 곧 중심에 아시고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것을 마음에 의논하느냐(마가복음 2:8)

<       신천지 알림       >

이웃사랑 이야기
안녕하세요! 진리의 성읍 아름다운 신천지 입니다.
이웃사랑 이야기

수원 세류1동서 메밀 수확 일손 돕기 (2016년 11월 19일)

2016-12-03조회수 976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수원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수원 세류1동에서 메밀 수확 일손을 도왔다. 

세류1동은 수원역·매교역 주변(세류1동) 공한지에 메밀을 심어 메밀꽃 단지를 조성해 왔다. 지난 10월에는 이곳에서 메밀꽃 축제를 열어 수원시민 1000여명에게 가을 추억을 선사했다. 

축제가 끝난 뒤 평소 이·미용 봉사를 하고 있는 수원 신천지자원봉사단에게 세류1동으로부터 메밀 수확 봉사 요청이 들어왔다. 추운 날씨에도 이날 수원 신천지자원봉사단 30여명이 참여해 2시간 동안 메밀 수확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메밀 수확 봉사에 참여한 한 봉사단원은 “이 메밀밭은 세류1동 주민들의 문화생활과 힐링의 장소가 됐던 곳이다. 이 메밀을 수확해 또 다른 이들에게 베풀 수 있다는 생각에 힘이 난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확한 메밀 15말은 묵과 메밀전 등의 밑반찬으로 만들어 세류1동 관내 독거노인에 전달할 예정이다.

메밀 수확에 직접 참여한 김시헌 세류1동 동장은 “귀한 시간 내주신 신천지자원봉사자께 감사드린다”며 “메밀 음식은 어려운 이웃에 전달돼 여러분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 신천지자원봉사단장은 “세류1동 주민과 함께하는 이미용 봉사뿐 아니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든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